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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라오커 작성일20-06-27 09:12 조회22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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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츠한국 이재호 기자] 음주상태에서 접촉 사고를 일으킨 대전 하나시티즌의 공격수 박인혁이 자필 사과문을 게재했다. 그럼에도 팬들의 반응은 싸늘하다.

박인혁은 지난 6월 15일 음주를 하던 중 주차해놨던 차를 옮겨달라는 연락을 받고 차를 운전하여 이동시키다가 인근 차량과 접촉사고를 냈다. 박인혁은 15일 당일 구단에 음주운전 적발사실을 보고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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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인혁에게는 K리그 공식경기 10경기 출장정지와 제재금 400만원이 부과됐다.

이날 박인혁은 SNS를 통해 자필 사과문을 게재했다. "어떠한 이유를 불문하고 음주상태에서 운전대를 잡은 것은 변명의 여지가 없다"며 "자숙하고 반성하겠다"는 메시지를 전했다.

하지만 박인혁에 대한 팬들의 반응은 좋지 못하다. 그도 그럴 것이 지난시즌 최전방 공격수로 33경기나 출전해 고작 3골에 그쳤음에도 새롭게 부임한 황선홍 감독 아래 부주장으로 신임까지 받으며 믿음을 받았기 때문.

게다가 최근 운전을 하는 모습을 SNS에 올려 논란을 빚은 바 있었는데 음주 사고까지 터지니 믿었던 도끼에 배신당한 팬들의 마음이 이해될 수밖에 없다.
강정호 안으면 날선 여론 더 악화..스폰서 키움증권 이미지 큰 타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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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정호 ⓒ 데일리안 류영주 기자

히어로즈는 2008년 1월, 현대 유니콘스 선수단과 프런트를 흡수해 창단한 KBO리그 역사상 최초의 자립형 구단이다.

모기업 지원 방식이 아닌 스폰서십 운영이라는 특징을 안고 있다. 그 중에서도 가장 눈길을 모은 것이 히어로즈 구단명 앞에 붙는 ‘네이밍 스폰’ 계약이다.

첫 번째 네이밍 스폰서 우리담배와 일찌감치 갈라선 뒤 2008년 8월부터 2010년 1월까지는 히어로즈라는 이름만으로 버텼다. 마침내 넥센 타이어와 계약(2010년 2월)해 손꼽아 기다렸던 새 스폰서를 얻었지만 또 헤어졌다. 넥센 타이어는 기대 이상의 홍보 효과를 누리면서도 히어로즈를 둘러싼 부정적 뉴스로 고민했던 것이 사실이다.

큰 어려움에 봉착했던 히어로즈는 다행히 지난해 1월 키움증권을 맞이했다. 키움증권은 2019년부터 히어로즈와 메인스폰서 계약(5년 총액 500억원)을 맺었다.

키움 히어로즈는 키움증권 기대에 부응하듯, 계약 첫 해인 2019시즌에 한국시리즈까지 진출했다. 두산 베어스에 져 한국시리즈 정상 등극은 실패했지만, 박병호-이정후-김하성 등 스타들의 활약으로 한국시리즈까지 올라간 키움 히어로즈의 가치는 높아졌다. 네이밍 스폰서인 키움증권도 톡톡히 그 효과를 누렸다.

그러나 지난해 말 이장석 전 대표 옥중 경영 의혹 등 구단 수뇌부를 둘러싼 문제로 키움증권은 불편했다. 기대 이상의 성적을 올린 해에 키움증권에 상처를 안긴 키움 히어로즈가 이번에는 ‘음주운전 삼진아웃’ 강정호 폭탄을 들게 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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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정호 ⓒ 데일리안 류영주 기자

지난 23일 강정호는 공식 기자회견까지 열고 "구단 자체 징계도 수용하겠다"고 밝힌 만큼, 강정호의 국내 보류권을 가진 키움 히어로즈의 선택만 남은 상태다. KBO로부터 받은 1년 징계를 마친 뒤 소속팀 선수로 뛰게 해도 규정상으로는 전혀 문제가 없지만 청와대 국민청원에까지 쏟아졌던 날선 여론의 반응은 네이밍 스폰서 키움증권에도 치명타가 될 수 있다.

KBO리그나 야구팬이 일반 대중들도 “세 번이나 음주운전이 적발된 선수다. 솜방망이 징계를 받은 것도 이해가 안 되는데 유소년 교육 등을 내세우며 야구판으로 돌아오려고 한다는 것을 도통 이해할 수 없다”고 말한다. 고객과 밀접하게 접촉하는 키움증권으로서는 이런 여론이 더 큰 부담이다.

첫 네이밍 스폰서를 잃고 힘들었던 시기를 잊어서는 안 된다. 든든한 모그룹을 업고 있는 다른 구단들과 히어로즈는 구조가 다르다. 가뜩이나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로 인한 무관중 체제로 구단들의 수익이 악화된 상황이다.

무더위에 더 강한 키움 히어로즈는 올해도 6월 가파른 상승세로 우승 후보로 떠올랐다. 외국인선수 2명이 정상적으로 자리해 완전체가 된다면 'V1'도 노릴 수 있는 좋은 환경이다. KBO리그 유일의 자립형 구단으로서 더 높은 자리에 오르려면 강정호 문제를 조속히 떨쳐내야 한다. 키움 히어로즈가 강정호 문제를 키우면 못 큰다. 일그러진 히어로즈가 되지 않기를 야구팬들은 바라고 있다.
사전신청 하루만에 끝날 정도로 수요 폭발



인하대가 대입정보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수험생들에게 논술 모의고사가 펼쳐졌다.

인하대(총장 조명우)는 최근 수험생 160명이 참가한 가운데 대면 논술 모의고사를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전 신청을 받아 인하대 강의실 2곳에서 대면 시험을 진행했다.

앞서 지난 20일 치른 이번 모의고사는 2021학년도 논술고사 출제 방향을 가늠하는 기회로 인문·자연계열 모두 고교 교육과정을 이수한 이들이라면 누구나 접근이 가능한 논제가 주어졌다. 특히 의예과는 모의고사 논제 외에도 추가 문항을 알려줘 효율적인 대입 준비가 가능하도록 했다. 인하대는 지난해부터 의예과 별도 논술 문항을 출제하고 있다.

인문계열은 논제 핵심 파악, 제시문 자료 분석, 논리적인 전개를 평가 기준으로 삼았다. 교과서 내용과 관련한 주제를 제시해 참고 자료를 활용한 글 전개에 무리가 없도록 했다.

자연계열은 수학적 사고력과 논리적 서술 능력, 문제 해결 능력 등을 측정하는 논제가 주어졌다. 제시문을 바탕으로 소논제를 풀어나가는 방식이다. 자연계열은 2015 개정 교육과정 수학 교과 공통과목, 일반선택과목에서만 출제했으며, 지난해와 달리 ‘기하’ 부분은 출제범위에서 제외했다.

이번 시험은 코로나19로 막막한 수험생들에게 반가운 기회였다. 사전 신청 역시 접수 하루 만에 끝났을 정도다. 시험을 치른 학생들에게는 당일 시험 종료와 함께 해설지와 해설특강을 제공했으며 시험을 치르지 않은 학생들에게도 논술고사 문제 해설과 채점 기준이 담긴 해설지와 논술전문교수의 해설특강을 공개한다.파워볼

모의고사 해설과 전년도 논술고사 기출 문제, 해설, 출제위원이 전하는 논술 팁, 입시 결과 등 다양한 정보를 담은 ‘논술 가이드북’은 다음 달 초 입학처 홈페이지(https://admission.inha.ac.kr/index.do)에서 누구나 확인할 수 있다.
미국프로농구(NBA) 시즌 재개를 앞두고 시행한 코로나19 진단 검사에서 16명의 선수가 확진 판정을 받았다.

NBA와 NBA 선수협회(NBPA)는 26일(이하 현지시간) 홈페이지에 "지난 23일 302명의 NBA 선수를 대상으로 진행한 코로나19 진단검사에서 16명이 양성 판정을 받았다"고 발표했다.

확진자 명단은 공개하지 않았다.

하지만 인디애나 페이서스의 맬컴 브록던, 새크라멘토 킹스의 자바리 파커 등은 이미 코로나19 확진 사실을 스스로 공개한 바 있다.

한편, NBA와 NBPA는 다음 달 30일 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도 인근의 디즈니 월드 캠퍼스에서 시즌을 재개하는 방안을 승인했다고 발표했다.

코로나19 확산 탓에 3월 11일 경기를 끝으로 2019-2020시즌을 중단한 NBA는 7월 30일부터 전체 30개 구단 가운데 플레이오프 진출 가능성이 있는 22개 팀만 플로리다에 모여 시즌을 재개한다.
박정수 교수의 현미경 '스마트팩토리'

[박정수 성균관대 스마트팩토리 융합학과 겸임교수] 글로벌 제조업 분야의 스마트팩토리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은 크게 두 분야로 나눌 수 있다.

우선 생산 로봇이나 장비를 만드는 업체들이다. 일본의 화낙(FANUC), 독일의 쿠카(KUKA)가 대표적이다. 둘째, ‘지능형 자동화’를 가능케 하는 소프트웨어와 플랫폼을 제공하는 업체이다. 독일의 지멘스와 SAP, 미국의 제너럴일렉트릭(GE) 등이 여기에 속한다.

그런데 말입니다. 4차 산업혁명시대에도 이들 기업들이 현재의 시장 포지셔닝(market positioning)을 지킬 수 있을까요? 그들의 지배적 시장 지위는 소품종 대량생산(mass production)으로 대표되는 2차, 3차 산업혁명 시대 생산전략의 기본 틀이 공급자 중심 시장이였기에 가능했다.

이와 같은 시장에서의 생산 전략 특징은 제품 재고를 생산하는 것(Make-to-Stock)이다. 제품 재고를 기본으로 유통을 했던 시대였기 때문이다. 따라서 이러한 생산전략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서 프로세스를 리엔지니어링하고 판매와 생산(S&OP)을 연동시켜, 공급망의 유연성과 효율성을 강화하기 위한 시스템적인 접근을 지속적으로 펼쳐왔다.

다시 말해 공급자 중심 시장에 적합하게 지속적으로 변화관리(CBI: Continuous Business Improvement)를 추진해왔다. 그런데 문제는 4차 산업혁명 시대는 공급자 중심 시장이 아니고 수요자 중심 시장이다. 수요자 중심 시장의 특징은 비대면 시장(non-face-to-face market)이며, 개인화 시장이다.파워볼

이러한 시장 변화에도 불구하고 위에서 언급한 기업들의 주도하에 제조업의 미래 생산전략이 주도되고 있는 현실을 주시해야 한다. 그것이 바로 공급자 중심 시장에서 시장을 장악해 온 기업들의 스마트 팩토리이기 때문이다. 그들은 자기들만의 표준화 개념을 수립하여 미래 제조업의 스마트 팩토리 솔루션 시장을 장악하기 위한 그들만의 사업전략을 펼치고 있다.

어쩌면 “과거의 성공적인 경험” 때문에 과거처럼 따라하기를 반복하는 습관에 젖어 있으며, 새로운 스마트 팩토리를 수용하지 못하고 있는 지도 모른다. 일반적으로 이런 현상을 성공의 저주(?)라고 주장하는 전문가들도 있다.

이에 따라, 글로벌 시장을 이끌어 갈 새로운 스마트 팩토리, 즉 인공지능 기반 스마트팩토리를 구축하기 위해서 중소벤처기업부(박영선 장관)가 강력한 산업정책을 펼치고 있는 듯하다. 소상공인과 전통시장도 비대면 거래 방식을 도입할 수 있도록 온라인 배송 플랫폼 구축 비용도 지원할 계획이라고 한다.

최근에 신흥 공급자의 지위를 확보하고 있는 아마존은 글로벌 유통의 대표 플랫폼이다. 그런데 비대면 시장(non-face-to-face market)이 강화되는 제조업 환경 속에서 나이키를 비롯한 100여개의 브랜드가 아마존과 단절하고 소비자 직접 판매(D2C: Direct to Consumer)를 시작한 것을 주목해야 한다.

왜냐하면 비대면 시장의 특징은 개인화 시장을 의미하며 대표적인 ‘수요자 중심 시장’이기 때문이다.

나이키는 소비자 직거래(D2C: Direct to Consumer) 사업을 성장시키기 위해서 2019 회계연도 동안 10억 달러를 신규 점포 개념, 데이터 분석 능력, 나이키플러스, 앱 투자 등을 담은 ‘새로운 역량과 소비자 개념’에 투자했다고 밝혔다. 여기서 나이키가 준비하고 있는 새로운 역량은 스마트팩토리 구축과 개인화 고객과 시장, 즉 수요자 중심 시장에 대비하기 위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구축을 위해 사용한 것으로 분석된다.

그러므로 소비자는 ‘재고 비용’만큼 싼 가격에 제품을 살 수 있다. 이처럼 D2C 비즈니스 모델은 기존 유통망에서 기회를 얻기 힘든 중소기업이나 스타트업에 도움이 될 것이다. 왜냐하면 4차 산업혁명 시대는 제품만 유통되는 것이 아니라 사용자 경험 디자인(UX-Design)과 같은 ‘경험’을 사고 파는 맞춤형 개인화 시대이기 때문이다. 아래 그림은 개인화, 최적화, 다양화를 위한 인공지능 기반 스마트 팩토리의 ‘적시 맞춤형(FIT:Fit in Time)’ 디지털 라이프 스타일을 보여주고 있다.동행복권파워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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